728x90


♣토요비전새벽예배(주후 2022년 1월 29일)
제목: ''하나님 만나면 하나님 찬양 한다''
말씀: 누가복음 2:20
기도: 김홍식 장로님(호산나 찬양대
말씀읽기: 박하연(중등부), 오준택(소년부)
찬양인도: 조성환 부목사님 안내(최혜진,조중혁,윤종민,방신제,사랑국악쳄버)
사회: 김도훈 부목사님
 
설교자: 오정현 담임 목사님
----------------------------------------------
 
 
*누가복음 2:20
20 목자들은 자기들에게 이르던 바와 같이 듣고 본 그 모든 것으로 인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찬송하며 돌아가니라.
 

성경고사 오래 전에 내가 1등 한 사진이 있다(오정현 담임목사님)
한국교회의 제일 큰 교단에서 67년 동안 강남노회가 우승을 했다. 강남은 우리인데 그분들은 합숙을 해서 일등을 한 것이다. 여기는 동서울 노회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공동 우승을 했다. 어릴 때 성경고사를 제대로 하면 영적 과거제도가 된다. 강남노회와 우리교회가 1등을 했다. 동생의 교회가 성경대회에 3등을 한 것이다. 그래서 동생이 그날 내게 다가와서 "형은 일등, 서대전노회가 3등을 했는데 어릴 적 같은 일이 있어서 좋다."라고 했다.

오늘 명절 특별 선물이 있다. 첫째 선물은 안아주심 본당에서 명절 선물을 보여주겠다.
첫째는 -영적 과거제도 아이들 성경고사 시상식이다.

둘째는 –명절 선물 음악회이다.
 
▶하나님을 만나면 하나님을 찬양할 수밖에 없다고 말씀하겠다.

*누가복음 2:20,28.
20 목자들은 자기들에게 이르던 바와 같이 듣고 본 그 모든 것으로 인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찬송하며 돌아가니라.
28 28 시므온이 아기를 안고 하나님을 찬송하여 이르되.
 
-이 언어에 신선도가 더한다. 좋은 글을 만나면 그 저자를 만나고 싶듯이 좋은 음식을 만나면 유명한 쉐프가 나와서 요리에 대한 주제에 대해 인사의 말을 듣게 된다. 우리가 주님을 만나면 자연스럽게 찬양하고 찬양하게 되면 주님을 만나고 싶어진다. 나이가 상관없다. 틴에이저였다. 마리아는 어린 처녀였다. 나이에 상관없이 시므온 동방박사 많은 목자들은 숫자. 장소, 나이, 직업 상관없이 주님을 찬양할 줄로 믿는다. 주님을 만나면 주님을 찬양한다. 찰스웨슬리 영국의 대가 기초의 한 사람, 영국은 피의 혁명을 일으키고 프랑스는 인본주의적이다. 네덜란드의 아브라함 카이퍼는 반 혁명당을 일으켰다. 그런데 영국은 명예혁명을 했다. 영국교회가 살고 바로 나가니까 그 근저에는 신앙의 인물들이 자리 잡고 있었기에 인권이 제대로 섰던 것은 찰스이다.
 
※만입이 내게 있으면,,,, 내 은혜로우신 하나님 날 도와주시고...
만 개의 입이 있으면, 텐 싸우전 마우스(Ten thousand mouths)

 
*고린도전서 14:15,

15 그러면 어떻게 할까 내가 영으로 기도하고 또 마음으로 기도하며 내가 영으로 찬송하고 또 마음으로 찬송하리라.
 
-찬송은 곡조 있는 기도이다. 고린도교회는 문제가 많은 교회였다. 고린도교회가 살아남게 된 교회가 된 것은 무엇이냐면, 영으로 기도하고 마음으로 찬송했다. 우리 사랑의교회와 한국교회 모든 성도들이 영으로 찬송해야 한다. 영적으로 방언으로 찬송해야 한다. 모두가 다 통용되어야 한다. 영과 무의식 세계가 주님을 찬양한다는 뜻이다. 어릴적부터 영으로 기도하는 은혜를 받았다. 인지하지 못하는 가운데 주님을 찬양한다. 나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나온다. 아멘 주를 기뻐하고 찬양하나이다. 하게 된다.
 
캐톨릭 적인 것이 아닌 수도원 같은데 가보면 영으로 찬양을 한다. 마음으로 주님을 의식적으로 찬양한다. 내 마음의 중심이 주님을 집중하여 찬양해야 한다. 목소리가 안 좋아도 좋다. 남만큼 음악적인 재능이 없어도 온통 오염되어 있어도 이 모든 것을 총정리하고 내 마음이 순수하게 주님 앞에 올라가면 된다. 무의식 세계가 주님과 온전하게 찬양하게 된다. 지성과 내 의지, 감정, 행실이 주님을 향하여 찬양하면 주님은 기뻐하신다. 항상 무장되어 시대앞에 설 수 있기를 찬양한다. 내일 주일 은혜에 만 가지 은혜를 받아서 영과 마음으로 찬양해야 한다. 주님을 깊이 만나서 주님을 찬양하면 많은 것들이 해결될 줄 믿는다. 만약에,,, 사회주의 정권이 된다면 광화문 앞에 모여 찬양한다면 해결된다. 러시아군들이 다 물러갔다. 우리 나라가 없기를 바라지만 영광의 주님을 찬양을 일주일만 하면 모두가 해결된다. 이제 음악 순서를 하겠다.
 
▷워쉽과 조성환 목사님과 함께 찬양과 가곡을 소개 하게 되겠다.
선구자 조두남씨는 음악 교육가였다. 그의 음악은 우리 민족 고유의 감정을 이입한 곡이다. 오늘 가곡을 감상하겠다.
1. 연주 - (김제니 집사님-피아노)
2. 소프라노 - 최혜진 집사님(새타령),
3. 테너 - 조중혁님(그네),
4. 베이스 바리톤 - 윤종민 성도님(청산에 살으리랏다)-김현준(한양대 총장 작곡.
5. 메조소프라노 -방신제 성도님(금강산)-금강산 빼어난 절경묘사 최형섭 작곡
6. 사랑 국악쳄버가 우리 교회 안에 계심을 채굴했다. 사랑국악-서편제
7. 중창단- 김제니(피아노), 최혜진(소프라노), 조중혁(테너), 윤종민(베이스 바리톤), 방신제(메조 소프라노)

 





                                                   사랑의교회 주일학교 -성경고사 대회 시상식-









               


                                                             ♧---- 토요비전새벽기도회 음악회 ----♧



                                                                          최혜진(소프라노)





                                                                           윤종민(바리톤)








a

+ Recent posts